컨텐츠 바로가기


검색 go

상품분류메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공지사항입니다.

특수피혁 관리법 !!
제목 특수피혁 관리법 !!
작성자 코코밍크 (ip:)
  • 작성일 2013-07-17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635
  • 평점 0점

특수피혁 관리법

악어가죽을 비롯한 제품들은 광택을 보호하기위해 사용하신 후엔 반드시 건조시킨 후 보관하셔야 합니다.
뱀가죽의 경우에는 가죽자체가 예민하므로써 오염이 된 제품은 뱀가죽용 전용 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닦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가죽제품의 관리요령

피혁제품취급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곰팡이, 경화 그리고 변색입니다.
짙은 색의 옷과 가방같은 소품의 마찰로 인해 혼색될 우려가 있으므로 잦은 마찰은 피해야 합니다.

1. 가죽관리용제에 대해서

원래 가죽의 내구성을 부여하고 장기간 품질적 측면에서 변화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항상 가죽관리제(Oil & Wax)계통으로 표면을 자주 문질러 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여성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향이 많으며 실지 그렇게 알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단순히 콜드크림을 이용하면 물에 녹지 않는 화장품으로 때 성분을 제거하려다 오히려 오염이 더욱 커지고 나중에는 크나큰 얼룩이 발생될 여지가 높습니다.

또한가지는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반 자동차용 물왁스를 사용하여 스프레이 분무하면서 깨끗한 흰 헝겊으로 전체를 닦아보세요. 아마도 각종 오염물이 가볍게 제거될 것이며 더욱 윤기가 나면서 오래동안 천연 가죽의 멋과 맛을 간직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물에 잘 풀리는 물왁스 계통을 엄정하게 선택하시어 골고루 뿌려가면서 가볍게 표면을 문지른다는 감으로 작업해 보시면 대단히 만족스러운 세정 효과 및 내구성을 발휘할 공산이 큽니다.

특히 가정용 소파에 아주 적합합니다. 하지만 도장막이 없는 천연가죽(양세무, 스프릿,무스탕)에는 절대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피혁제품에 얼룩이 묻으면 흔히 가죽크리너로 얼룩을 지웁니다만 세무의류와 매끈거리는 가죽에는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가죽크리너는 물 흡수가 안되는 제품에만 사용하여야 하며 나머지 가죽제품에 사용할 경우 오히려 옷을망칠 수 있습니다. 가죽크리너는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볼펜자국이 있을 경우

코팅이 되어 있지 않은 가죽은 간편한 방법으로 고무 지우개를 사용하여 가볍게 문질러서 지울 수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문지르면 색상이 연하게 변하는것도 잊지 하세요

부드러운 지우개로 얼룩진 부분을 지운 다음 손으로 지우개 자국을 문질러 주면 깨끗해지고 솔로 남은 지우개 가루를 털어 주면 좋습니다.

3. 가죽제품을 구입했는데 오물이 묻어 있을 경우

(보통 본드) 손가락 바닥으로 문지르면 벗겨지는 경우가 많다. 또는 본드가 묻은 부위를 휘발유,석유등으로 문지르면 벗겨진다.

절대주의사항은 메니큐어를 제거하는 아세톤을 사용하지 마세요--염색까지 벗겨집니다.가장 기본적인 더러움 제거 법은 약간에 수분을 가진 손수건으로 때가 탄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표면에 붙은 먼지들과 얼룩을 닦아낸 다음 마른 수건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얼룩이 많이 묻었을 땐 박스 테이프를 이용해 얼룩 부분을 꾹꾹 눌러주듯이 떨어냅니다. 접착력이 가죽 상태에 비해 강할 경우 가죽이 일어나 벗겨져 색이 변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인 가죽제품의 경우에는, 가죽전용 크리너/크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천(면, 오래된 T셔츠등) 에 크리너/크림을 적당량 발라서 오염된 부분을 닦아 주셔도 됩니다.
오염된 부분이 깨끗하게 되었을 때 광택용 천을 이용하여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반짝이는 가죽제품이나 부드러운 가죽제품은 크리너를 잘못 사용하시면 얼룩이 지거나

기존의 색상과 달라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위 의 두제품의 경우에는 반짝이는 가죽전용 크리너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미싱실이 있을 경우

라이타불로 미싱실을 제거할 수 있다

(가죽부분은 1-2초정도 불에 닿아도 손상이 가지 않는다.)

5. 햇빛이나 비에 노출됐을 경우

가죽제품은 열에 약해 햇빛에 자주 노출되면 변색되거나 모양이 뒤틀릴 위험이 있다.

따라서 온도가 높고 햇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날에는 가죽가방을 들지 않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가죽가방은 표면에 코팅 처리가 되어 있긴 하지만 간혹 코팅을 하지 않은 것도 있다.

더구나 방수처리가 되어 있다고 해도 빗물에까지 완전 방수가 되지는 않는다.

비를 맞은 즉시 마른 수건으로 살살 닦아내고, 햇빛에는 모양이 뒤틀리므로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

이때 신문지를 넣어두면 습기를 흡수해 효과적이다.

6.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

일반 가죽제품은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고 쎄무는 브러쉬를 이용해 곰팡이를 털어내야 한다. 이때 브러쉬는 칫솔을 사용한 방법이 가장 좋은데 봉제선 및 주머니 입구까지도 가볍게 털어내야 한다.

한편 곰팡이를 그대로 제품위에 방치했을 경우 가죽의 내부 조직까지 변색되며 그 흔적이 지워지지 않으므로 곰팡이 발생시는 그 즉시 제거하도록 한다.

곰팡이가 생겼을 때 또 한가지는 약국에서 파는 소독용 알콜로 곰팡이 오염부위를 잘 닦에냅니다.알콜로 잘 닦으시면 곰팡이는 다 죽습니다. 알콜은 금방 휘발되기 때문에 가죽에 스며들지도 않을겁니다.

그런다음 가죽제품에 사용되는 가죽보호제, 광택제 등으로 잘 닦아주세요.그렇게 하면 코팅효과가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뿌리내리지 못합니다. 없으면 차량에 사용하는 코팅제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반 헝겊에 있는 곰팡이는 빨수가 있기때문에 뜨거운 물에 삶은 다음 (혹은 소독용 락스 등에 담궜다가) 세척후에 햇볕에 건조시키면 됩니다. 보관하실때 따뜻하면서 습한 곳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예방책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장바구니

상품후기

질문과답변